업무상에 지장을 주는 광고문의가 많아 아래 멘트로 미리 답변드립니다.



유형1. 혹시 광고대행사를 이용중이세요? 광고대행사를 이용중이신데 제대로 관리가 안되고 있는것 같아서요.
처음 시작멘트로 가장 많이 말씀하시는 문장입니다.
분석권한 없이 "장난감" 키워드 한개로 간주해보는 해당 멘트는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유형2. 부정클릭 프로그램이나 성과측정 주간보고서 같은 것을 받고 계신가요?
여러 대행사를 통해서 에이스카운터, 로그저등 부정클릭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해보았고 저희에게 좀 더 편한 프로그램을 이용중입니다.

유형3. 혹시 SNS, 인스타, 블로그등의 바이럴 광고 진행계획이 있으신가요?
블로그는 체험단으로 진행중이며 인스타그램 광고는 제품력과 다양한 피드를 충족시켜줄 데이터가 부족하다고 판단하여 보류중입니다.
쇼검이나 모블상 최적화 블로그 로직작업은 진행하지않습니다. 저희가 광고하는 메인키워드 트레픽이 낮아서 별도의 추가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현물협찬 블로그 기준으로
10건중 평균 4건 이상 메인키워드에 노출되는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자체로 고품질의 서포터즈 리스트를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계열의 비즈보드 광고는 직접운영중입니다.

유형4.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가 있으신가요?
블럭을 벌크로 판매하는 특성상 18년6월14일부터시행되는 옵션가 추가금액 제한때문에(기본가의 100%) 제약이있습니다.
따라서 오래걸리더라도 언제나 변함없는 오피셜 홈페이지에 리뷰를 축적하는 것을 지향하고있습니다.

유형5. 키워드, 쇼핑검색 품질지수 관리는 잘 받고 계신가요?
현재 저희가 호환용 상품을 판매하고있다보니 쇼핑파트너존에서 카테고리를 수동매칭시키고 노출할 지식쇼핑영역 키워드를 정하고 상품을 파생시키는 입장이라 품질지수를 상승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썸네일과 상품정보를 변경할때마다 소재 노출제한에 걸리며 한번 변경된 상품은 상품자체를 삭제해서 코드를 날리고 신규상품으로 위와 같은 작업을 다시 진행해야합니다.
소재 노출제한 = 카테고리 매칭실패. 한번 블라인드 처리된 광고상품은 타이틀과 소재를 변경해도 노출은 제한됩니다.

유형6. 랜딩URL 및 웹 배너등 저희가 직접 만들어 드립니다.
사내에 HTML이 가능한 웹디자이너가 있으니 관련 제안은 사양하겠습니다.
저희는 이미지 호스팅을 직접 관리하며 홈페이지안에 들어있는 전반적인 코드를 외부인력에게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형7. 경쟁업체대비 저희를 이용하시면 로아스(ROAS)가 잘나오는 편입니다.
광고비를 감소시키고 전환매출액과 로아스가 증가하는 방법으로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많이 제안해주십니다.
그러나 분석하는 트래픽의 수가 상대적으로 제한적이라 신뢰확률이 낮은 엄청난 수의 연관 세부키워드들이 발견되곤 합니다.
판매가 가능한 유입상품이 총 50종이 안되는 점을 감안하여 이런 부분은 인력이 직접하는 것이 훨씬 정확하다는 것을 아실텐데
대부분의 업체가 디엠케이블럭의 사전조사를 하지않고 프로그램을 전략 키워드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유형8. 저희를 대행사로 등록해주시면 광고집행 금액의 10%를 현금으로 돌려드리는 이벤트를 하고있습니다.
죄송하지만 리베이트 영업방식은 저희가 이득이 된다고 하여도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행사의 15%의 고정수익율이 효율적으로 관리되지 못한다면 높은 과금단가는 개선되지않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피해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결론. 현재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대행사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셨다면 얼마나 많은 전화가 오고있는지 짐작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저희 업무상의 블루오션을 위해서라도 레드오션의 대행관리 업무전화를 삼가해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인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제외한 다른 마케팅부분을 제안해주시려면 "sjh@dmjm.co.kr" 으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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